SCR (Selective Catalytic Reduction) / 선택적촉매환원법
질소산화물 (De-NOx)가 포함된 배기가스를 촉매를 사용하여 높은 효율로 환원시켜 제거하는 설비이다. 촉매 전단에 설치된 Ammonia Injection Grid를 통해 공급된 암모니아와 배기가스 중 질소산화물(De-NOx)이 환원반응하여 질소(N2), 물(H2O)로 선택적인 환원을 하는 방식이다.


특 징
- 170~400℃에서 촉매가 활성화되어 반응한다.
- 질소산화물(NOx)과 난분해성 물질(다이옥신, 퓨란)을 동시에 제거할 수 있다.


원 리

연료, 열적 질소산화물을 촉매를 이용하여 N2, O2 등 유해하지 않은 물질로 전환시키는 시설이다. 배기가스를 SCR 촉매탑에 통과시키면 주입된 암모니아와 반응하여 질소가스(N2)와 물(H2O)로 환원반응을 일으켜 질소산화물이 제거된다.
우진에너지㈜의 특허기술인 하이브리드기화기는 1차로 덕트 외부표면과 간접접촉을 통해 암모니아수를 간적가열하고, 1차로 기화되지 않은 나머지 암모니아수를 2차 

기화기에 설치된 전기히터를 이용하여 암모니아수를 가열하여 기화시키는 장치이다.

기화시킨 암모니아 가스는 Ammonia Injection Grid 를 통해 덕트내에서 배기가스와 균일하게 혼합하며, 반응 시간 단축, 약품량 절감 및 암모니아 slip을 방지가능하다.



사용약품
암모니아수


SCR 공정흐름도


시공사례
우진에너지㈜
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 33길 28, 809호(우림이비지센터 1차)
Tel : 02-2108-2100    |    Fax : 02-2108-2112    |    E-mail : woojin05260@daum.net
Copyright ⓒ 우진에너지.com All rights reserved.